Health2019. 7. 12. 11:16

 

안녕하세요~^^  오늘은 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꿀, 꿀 효능

꿀이 좋다는 건 많이들 알고 계실거에요~

 

하지만 꿀이 왜 좋은지,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는 모르고 계신 경우가 많아서 이번 기회에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꿀 효능 1. 꿀은 몸 속 독소 배출에 용이하다고 합니다. 

 

따뜻한 꿀물 한잔에 레몬즙을 살짝 뿌려서 드시게 되면 몸에 쌓인 독소나 노폐물, 각종 피로물질들을 배출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레몬즙이 이뇨작용을 도와서 노폐물 배출을 더 빠르게 해준다고 해요.

 

꿀 효능 2. 꿀은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감기걸리신 분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꿀은 천연 감기약이라고 하죠ㅎㅎ 꿀이 가지고 있는 항균, 항생 효과 때문에 꿀 섭취시, 몸 안에 있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꿀 효능 3. 꿀은 천연당분으로 이루어져있어 다이어트 할때도 좋다고 하네요^^

 

꿀을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당연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다이어트 하실 때 단 음식이 너무 당기신다면 꿀을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꿀은 인공적으로 정제한 설탕과는 성질이 달라 포만감 단 음식을 찾는 충동을 억제시킨다고 하네요~

그리고 매일 아침 일어나 빈속에 따뜻한 꿀물에 레몬즙을 넣어 마시면 체지방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ㅎㅎ

 

꿀 효능 4. 꿀 속에는 산화방지제가 함유되어있어 피로 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평소에 피곤하다고 자주 느끼시는 분들은 커피 대신 따뜻한 꿀차를 드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꿀에 함유되어 있는 산화방지제 때문인데요. 이 산화방지제가 혈당량과 인슐린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꿀은 단당류로 이루어져 있어 몸의 주 에너지원으로 즉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꿀 효능 5. 따뜻한 물에 꿀을 타서 드시면 복부가 빵빵해지는 복부팽만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꿀을 섭취하게 되면 배 안에 있는 가스를 중화시켜 배가 편안해진다고 합니다. 평소 배가 빵빵해서 불편하셨던 분들이나 뱃속 가스 때문에 복통이 있으셨던 분들에게는 특히 더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과식을 했을때나 소화 불량일때도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꿀 효능 6.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를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분들은 꿀을 평소에 꾸준히 드시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매일 적정량씩 드신 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동맥경화까지 예방 가능하다고 합니다. 

 

꿀 효능 7.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면 심장마비뇌졸중 증상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혈관이 깨끗해지면 자연스레 심장병과 뇌졸중을 막는데에도 도움이 되겠죠??ㅎㅎ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싶으시다면 꿀과 계피를 섞어서 드시면 훨씬 효과가 증대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꿀 효능 8. 면역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저희가 흔히 알고있는 꿀의 가장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꿀은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 각종 효소들을 듬뿍 함유하고 있어서 섭취시 몸의 면역력을 키워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옛날부터 감기에 걸리거나 몸이 허한 느낌이 들면 따뜻한 꿀차를 만들어 먹었던 것이죠^^

 

꿀 효능 9. 꿀은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피부에 좋은 이유는 섭취시 많은 비타민 때문이기도 하지만, 피부에 효과를 보시려면 꿀을 직접 피부에 바르는게 좋다고 합니다. 꿀은 항생효과가 뛰어나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그래서 꿀을 피부에 바르면 피부톤도 밝아지고 더 깨끗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보습효과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꿀 효능 10. 꿀은 염증통증을 가라앉힐 수도 있습니다. 특히 관절염, 편두통, 만성통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꿀이 가지고 있는 항생효과와 독소 배출 효과 때문에 몸 속에 염증또한 완화되고 자연스레 통증도 없어지는 것 같아요. 또한 꿀 속 풍부한 마그네슘 성분이 신경통증 증상을 완화 시켜준다고 하네요ㅎㅎ 만약 몸 속 어딘가에 지속적인 통증으로 불편을 겪고 계시다면, 매일매일 따뜻한 꿀차 한잔씩 만들어 드시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꿀 효능 11. 꿀은 따뜻한 성질이라 몸이 냉하신 분들에게는 더욱 좋습니다.

 

꿀은 철분이 많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빈혈이 있으시거나 몸이 차신 분들에게는 더 좋은 효과가 나타날것으로 보여집니다.

 

꿀 효능 12.  꿀은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술 마신 다음날, 꿀차 많이 타서 드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꿀은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서 술 드시고 잠자기 전과 일어난 후에 꿀물을 드신다면 숙취해소에 좋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꿀 효능에 대해 마치겠습니다!!

 

 

 

 

 

 

 

 

 

 

Posted by Evan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