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ga2019. 7. 15. 13:47

이번에는 나그참파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요가원 가시면 묘하게 나는 향있죠?? 그게 나그참파 Nagchampa 입니다.

 

흔히 절이나 제사 지낼때 보실 수가 있는데요. 그때 피우는 향은 나그참파와는 좀 다르기는 하지만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그참파 NAG CHAMPA

나그참파는 이렇게 생긴 물건인데요. 앞쪽에 빼빼로 초콜릿처럼 두꺼운 부분이 타면서 향이 나는 구조입니다. 

위 사진에 있는게 오리지날이구요. 여러가지 다른 향들도 팔고 있으니 관심있는분들은 찾아보시길~

 

나그참파 인센스 콘

이렇게 스틱 말고도 콘 모양으로 출시가 되는것도 있습니다. 꼭 한의원가면 해주는 뜸 같이 생겼죠?ㅎㅎ

 

그리고 나그참파를 피우실때 인센스 홀더가 있으면 훨씬 편리합니다. 저는 사기귀찮아서 그냥 안쓰는 접시에 태우는데, 그러면 접시에 그을음 자국도 남고 인센스 스틱이 바닥에 붙어있으면 불이 꺼지거든요. 그래서 스틱 위치도 잘 맞춰야되고 여러모로 불편합니다. 

 

나그참파 인센스홀더
나그참파 인센스홀더
나그참파 인센스홀더

제가 위에 올려놓은 인센스 홀더 말고도 여러가지 모델들이 많은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마지막에 나무상자 같이 생긴 인센스홀더를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인센스 스틱을 태울때 나무 뚜껑을 닫으면 나무상자에서 향이 골고루 퍼져 전체적으로 향이 나거든요. 좀 더 향의 확산이 잘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밑에 나그참파가 타고 남은 재가 잘 모일 수 있는 구조라 나중에 청소하실 때도 편리하실거구요. 그런데 사실 그냥 취향껏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참고로 나그참파나 향을 피우실때는 반드시 환기가 되는 곳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향이 좋다고 해도 물질이 타면서 향이 나는 원리이기 때문에 연기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환기 안되는 곳에서 나그참파를 태우게 되면 방안에 미세먼지를 꽉 채우는 결과가 되기 때문에 꼭 창문을 좀 열어놓고 피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그참파를 방 안에서 태우기가 곤란하시다거나 연기 때문에 목이 칼칼하신 분들은 그냥 나그참파를 그대로 두어도 은은한 향이 방안에 퍼지기 때문에 방향제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가 방안에 있을때 나그참파를 태우게 되면 너무 연기가 많이 나와 머리가 어지럽더라구요. 그래서 창문을 살짝만 열어두고 방 안에 나그참파 향을 피운다음 외출을 합니다. 그러면 외출 후에 집에 돌아오면 방 안에 나그참파 향만 남고 연기는 마시지 않게 됩니다. (매일 피우지는 않구요. 가끔씩 방안에 뭔가 꾸리꾸리한 냄새가 나는 것 같다 싶을때 한번 피우고나면 냄새는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연기가 나는 것이다보니 벌레들이 연기마시고 죽더라구요ㅎㅎ 언제는 한번 창문에 피웠었는데 창문 근처에 날파리랑 모기들이 떼로 죽어있는걸보고 깜짝 놀랬더랬죠. 여름에 창문 여실 때 모기가 걱정되신다면 창문 근처에 나그참파 피우시면 의외의 효과를 보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ㅎㅎ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Posted by Evanns